해당 컨텐츠를 보시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해당컨텐츠를 보시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해당 컨텐츠를 보시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해당컨텐츠를 보시려면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아미치 0.3

ش ÷ Flash Player ʿմϴ.

ش ÷ Flash Player ʿմϴ.
샴푸를 자주 하면 머리가 빠지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샴푸시에 빠지는 모발은 휴지기모발로 곧 빠질 모발입니다. 두피에 먼지 등 이물질이 묻어 있으면 두피의 신진대사가 방해될 뿐만 아니라 세균, 곰팡이 등 두피에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미생물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게 되어 탈모를 유발 할 수도 있습니다.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 두피는 시간이 지날수록 긴장되어 딱딱해지면서 두피에 여유가 없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두피가 긴장하게 되면 두피의 혈행에 장애가 생기므로 두피를 가볍게 이완시켜주는 마사지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마사지를 잘못 이해하는 경우에 두피를 심하게 자극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두피를 심하게 자극하게 되면 멍이 들어 혈액순환을 방해하게 됩니다. 두피도 피부이므로, 피부를 심하게 자극하면 멍이 생기듯이 두피도 마찬가지입니다.
음주 시 특히 폭탄주나 단시간에 많은 양의 술을 마시게 되면 순간 대사에너지가 과다하게 생성되어 모근에 손상을 가져와 탈모를 가중시킵니다.
담배중의 니코틴은 일시적으로 혈관을 수축시킵니다. 혈관의 수축은 혈액의 흐름을 방해하고 이것이 반복되면 모발에 혈액 공급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모발이 가늘어지게 됩니다.
모발은 케라틴 단백질을 주성분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과 더불어 대사에 관여하는 여러 가지 영양소들을 골고루 섭취해주어야 모모세포분열을 촉진하여 모발이 빨리 자랄 수 있습니다.
인체는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지배하에 있습니다. 부교감신경은 편하게 휴식과 관련된 신경으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모발은 부교감신경의 작용이 활발할 때 발육이 촉진됩니다. 수면시간이 부족하게 되면 부교감신경의 기능도 저하되어 모발의 발육이 저하됩니다.
우리는 흔히 스트레스를 만병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그것은 스트레스가 결국 내 몸의 신진대사 이상을 가져와 여러 가지 질병을 유발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신에게 맞는 스트레스 해소법을 하나쯤은 가지고 있어야 할 것입니다.
스타일링제품 자체가 탈모를 유발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스타일링제품을 과도하게 사용하고 난 후 샴푸하지 않고 취침하거나 스타일을 고정시킨 상태에서 억지로 스타일을 다시 만드는 경우는 탈모를 유발하게 됩니다.
우리 몸은 70%가 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충분한 물을 마셔주어야 우리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될 뿐만 아니라 노폐물의 배설도 원활하게 되어 건강을 유지시켜 줍니다.
모든 질병이 조기 치료시에 좋은 효과를 보듯이 탈모도 마찬가지입니다. 증상이 나타났을 때 좋아지겠지라고 생각하고 방치하거나 혹은 주위에서 좋다고 하는 제품을 권유받아 사용하는 일은 좋지 않습니다. 눈으로 보이는 탈모가 탈모의 전부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개개인마다 탈모의 진행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발모제 혹은 탈모방지 제품을 사용한다고 해서 똑같은 효과가 나타날 수는 없습니다. 그러는 동안에 오히려 탈모를 더 진행시키게 됩니다. 그러므로 전문가를 찾아 철저한 검사를 통해 조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